성경의 예언을 따라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세우신참 진리의 교회

하나님께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이 세상에 세우신 교회는 오직 하나입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오직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행 20:28)이며, 그 교회의 명칭은 ‘하나님의 교회’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고전 1:1~2, 갈 1:13, 고전 11:23).

하나님의 희생의 피는 유월절 희생을 의미하는 것으로 성경에 증거되어 있습니다(출 34:25). 이에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어린 양의 실체로서 십자가에 희생하심으로 인류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유월절을 새 언약으로 세우시고,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인류의 죄 사함을 위해 흘리는 ‘나의 피’라고 알려주신 것입니다(마 26:17~28, 눅 22:7~20).

이처럼 구약시대에든 신약시대에든 하나님의 피의 의미가 담긴 진리가 바로 유월절이기에, 하나님께서 피로 사신 교회는 반드시 유월절 진리를 지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만 유월절을 지키는 참 진리의 교회를 세우실 수 있습니다.

오늘날 새 언약 유월절을 성경대로 지키는 교회는 전 세계에서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하나님의 교회가 성경의 증거대로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성경 예언에 따라 이 땅에 등장하신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 인류가 잃어버린 새 언약 유월절 진리를 회복해주셨고, 참 진리의 교회를 세워주신 것입니다.

연혁

여명기

1948~1985

1948년
안상홍님 침례(인천 낙섬)
1964년
하나님의 교회 설립
1985년
안상홍님 올리우심

성장기

1986~2000

1988년
등록성도 1만 명
1995년
전의산연수원 개원
1997년
해외 3개국 교회 설립
2000년
등록성도 30만 명
새예루살렘 성전 준공(분당)
메시아오케스트라 창단

글로벌 도약기

2001~2013

2001년
해외 7개국 교회 설립
제1차 해외성도방문단 방한(미국)
2002년
엘로힘연수원 개원
2003년
등록성도 50만 명
하나님의 교회 총회 WMC빌딩 준공
대한민국 대통령 표창 수상
2004년
대한민국 훈장 수훈
대한민국 포장 수훈
2005년
옥천고앤컴연수원 개원
2006년
하나님의 교회 역사관 개관
2008년
등록성도 100만 명
2009년
세계대학생선교대회(World CM) 개최
2011년
동백연수원 개원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수상(금상, 라이프타임상)
2013년
등록성도 200만 명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재단법인 등록
국제성경세미나 개최

융성기

2014~

2014년
교회 설립 50주년 ‘희년(禧年)’ 선포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수상(금상)
2015년
대한민국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수상(금상 3회)
2016년
70억 인류 구원운동 선포
전 세계 복음전도 결의대회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수상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CERF) 고위급회담, 총회장 목사 연설
새예루살렘 성전 설립(판교)
WMC제주연수원 개원
제71차 해외성도방문단 방한
2017년
세계 175개국 6,000여 교회, 등록성도 270만 명

인류구원의 역사와 하나님의 교회

성경은 천지창조로 시작하여새 하늘과 새 땅 건설로 이어집니다.이 같은 인류 구원의 역사 속에 하나님의 교회가 있습니다.

천지 창조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함께 세상을 창조하시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 1:1)로 시작하는 성경 첫 구절부터 히브리 원어성경에 ‘하나님’은 약 2500회나 ‘엘로힘’이라는 복수 형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한 분 ‘하나님’이 아니라 ‘하나님들’이라는 의미입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류를 창조하실 때도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고 하시며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셨습니다(창 1:26~27).

하나님은 왜 ‘나’가 아닌 ‘우리’라고 표현했을까요? 성경의 가르침을 보면 남성 형상의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여성 형상의 어머니 하나님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약성경에도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마 6:9) 뿐 아니라,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갈 4:26)라고 영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증거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태초부터 함께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모든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여자를 창조하시고

창 1:26~27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마 6:9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갈 4:26

유월절의 권능

유월절(逾越節):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

하나님께서는 430년간 애굽에서 종노릇하며 고통받던 이스라엘 백성을 유월절로써 해방시켜주셨습니다.

유월절(逾越節, Passover)은 ‘재앙이 넘어가는 절기’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날짜는 성력(유대력) 1월 14일 저녁(양력 3~4월경)입니다. 애굽에 내린 열 가지 재앙 중 마지막인, 장자(長子)를 멸하는 재앙에서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집 문설주와 인방에 어린 양의 피를 발라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출 12:13) 하시며 “이날(유월절)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출 12:14)고 명하신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은혜로 재앙을 면하고 마침내 애굽에서 해방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이 남 유다와 북 이스라엘로 분단됐을 당시에도 유월절을 지키지 않은 북 이스라엘은 멸망당했으나(왕하 18:10~12)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유월절을 지킨 남 유다는 앗수르의 침략에서 하나님께 보호받았습니다(왕하 19:30~35, 대하 30:1~12).

어느 시대에든 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약속과 권능으로 재앙을 면하고 생명을 보호받게 됩니다.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찌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 12:13

너희는 이 날(유월절)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출 12:14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께서 새 언약 선포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렘 31:31~33

하나님께서는 때가 되면 새 언약을 세우시겠다고 예언하셨습니다.
그 약속대로 하나님은 예수라는 이름으로 사람 되어 이 땅에 오셔서 유월절로 새 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 성력 1월 14일 저녁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희생하시기 바로 전날이었습니다. 죄와 사망의 사슬에 매인 인생들을 구원하시고자 하나님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죄 사함과 영생을 약속하시고 “이는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명하셨습니다.(마 26:17~28, 눅 22:7~20, 요 6:53~54)

…내 때가 가까왔으니 내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네 집에서 지키겠다 하시더라 하라 하신대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마 26:17~28

유월절 양을 잡을 무교절일이 이른지라
예수께서 베드로와 요한을 보내시며 가라사대 가서 우리를 위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여 우리로 먹게 하라…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눅 22:7~2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요 6:53~54

가히 상상 못할 고통과 고난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희생하심으로, 사망의 종이 된 인생들에게 영원한 생명과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죽을 수밖에 없던 인류는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영원한 천국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최후의 만찬’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베드로, 요한 등 열두 제자와 유월절 지키는 모습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처럼 소중한 진리인 새 언약의 유월절은 그리스도께서 운명하신 후에도 사도 바울 등에 의해 사도시대까지 꾸준히 지켜져왔습니다(고전 5:7).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고전 5:7

초대 교회는 예수님의 본을 따라 유월절을 비롯해 무교절, 초실절, 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의 3차 7개 절기를 소중히 지켰습니다. 각 절기에는 영원한 생명, 죄 사함, 부활, 성령 등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종교암흑시대

하나님의 절기와 계명이 변개되다

사도들과 초대 교회 성도들이 죽고, 교회가 점차 세속화되면서 새 언약 유월절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A.D.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를 통해 유월절이 폐지됐고, 3차의 7개 절기도 성경대로 지키지 않게 되었으며, 주간절기 안식일도 일곱째날 토요일이 아닌 일요일로 변개됐습니다.

종교암흑세기와 종교개혁시대를 거치며 1600년이라는 긴 세월이 지나는 동안 인류는 영원한 생명의 길을 잃어버렸고, 누구도 그 길을 되찾아내지 못했습니다.

영생은 오직 하나님께서만 주실 수 있으며(딤전 6:16), 새 언약 유월절 생명의 진리 역시 하나님께서만 회복해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

성경의 예언 따라 새 언약 회복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히 9:28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구원하시고자 성경 예언대로 이 땅에 사람의 모습으로 두 번째 나타나셨습니다.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께서는 초림 때와 마찬가지로 겸손과 섬김으로 오직 우리 구원을 위한 희생의 길을 걸으시고, 아무도 깨닫지 못했던 새 언약 유월절을 회복하시어 인류가 그토록 염원하는 영생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지존자가 친히 시온을 세우리라”(시 87:5)는 성경 말씀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온전히 지키는 시온(사 33:20~)을 건설해주셨습니다.

그곳이 바로 초대 하나님의 교회 원형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비롯해 성경의 가르침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해마다 한국을 포함해 세계 175개국 하나님의 교회에서 일제히 유월절이 거행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세족예식(洗足, 발을 씻기는 예식, 요 13:1~15)에 이어, 축사한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성찬식이 이뤄집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70억 인류 모두가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재앙에서 보호받고 영원한 생명의 축복을 얻도록 전 세계에 생명의 진리를 전합니다.

생명수의 근원 어머니 하나님

인류가 구원 받으려면어머니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성경 마지막 장에는 성령과 신부,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으로 인도하실 것으로 예언되어 있습니다.

성령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계 22:17

태초에 천지 만물을 창조하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친히 사람 되어 오셔서 인류에게 생명수를 주시고 영원한 생명과 행복을 선물해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갈 4:26)는 말씀처럼, 어린 양의 아내(계 19:7),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계 21:9) 어머니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며 사랑과 희생의 가르침으로 자녀들을 구원으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사람을 포함해 동물, 새, 물고기 등 지상의 모든 생명체가 어머니를 통해 생명을 얻도록 하신 섭리와 같이 영원한 생명은 영의 어머니를 통해 얻도록 하신 것이 하나님의 구원 설계입니다.

아버지, 어머니, 자녀로 구성된 이 땅의 가족제도는 천국에도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들이 있음을 보여주는 모형입니다. 지상에 사랑의 공동체인 가족이 있듯이, 천국에도 영원한 사랑 공동체인 영의 가족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교회는 가족을 소중히 여기며, 지구촌 가족 모두가 천국 가족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모든 인류가 어머니 하나님께로 나아와 따뜻한 위로와 안식을 얻기를 바랍니다.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계 21:9

오직 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

갈 4:26

영원한 고향 천국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천국 가족이 함께하는 영의 본향

이 땅에 태어나기 전 인류는 하늘나라의 천사였습니다(욥 38:1~7, 잠 8:22~30).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형제자매들이 함께하는 영의 본향 천국. 그곳에서 죄를 짓고 이 땅으로 쫓겨나 고통과 슬픔, 아픔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는 것입니다.

저희가 나온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히 11:15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는 이 땅의 인생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깨달아, 회개하고 거듭나서 신의 성품으로 변화되어 아름다운 천국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십니다.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이 펼쳐지고 생명나무가 열두 가지 실과를 맺는 곳, 기쁨과 행복이 끝이 없는 영원한 천국을 예비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고전 2:9

하나님의 교회는 지구촌의 한 사람 한 사람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천국 가족이 되어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영화로운 축복을 누리길 소망하며 전 세계 곳곳마다 구원의 기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NEXT

교회 기관

70억 인류 구원을 위한 복음의 심장부,하나님의 교회 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