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유월절 기념 지구환경정화운동

그리스도께서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자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

하나님의 교회는 유월절에 담긴 그리스도의 사랑과 희생을 본받아 생명의 터전인 지구를 보호하고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오염된 지구 환경을 정화합니다.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를 줍고 나무 심기, 유해식물 제거, 환경보호캠페인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합니다.

가족, 이웃, 친구, 지인 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활동은 가족의 화목, 이웃 간 소통, 아동·청소년의 인성교육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150

참여 국가

2,200

참여 도시

3,000

활동 횟수

공원 및 거리 정화

가족과 이웃 모두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날마다 생활하는 거리, 공원, 놀이터, 시장 및 상가 지역 등지를 깨끗하게 청소합니다.

길 바닥뿐 아니라 사람들의 눈길과 손길이 잘 닿지 않는 구석에 숨겨진 쓰레기까지 꼼꼼히 수거하고, 무성한 잡초를 말끔히 제거하며, 도심 속 쉼터인 공원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도 주워 담습니다.

산뜻한 거리, 쾌적한 공원은 지나는 이들의 마음까지 싱그럽게 합니다.

바다 및 하천 정화

물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소중한 물을 지키는 것은 인류의 생명을 살리는 일과 같습니다.
지역 내 시내와 하천, 바닷가 일대를 오염시키는 쓰레기를 수거하며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들도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삶의 여유를 얻고 있습니다.

산림 정화

맑고 깨끗한 공기를 제공해주는 산과 숲.
우리와 후손들이 더욱 쾌적한 공기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산책로 일대를 정화하고, 토종식물의 생장을 저해하는 유해식물을 제거하면서 숲의 생태계를 지키고 산 속 동식물들도 함께 건강해집니다.

환경보호 의식 개선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인류 모두가 함께해야 하는 일이기에 각종 환경교육, 캠페인 등을 통해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알립니다.

무엇보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환경보호에 지속적으로 솔선수범하는 모습에 한국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각계각층에서 동참하면서 환경보호의식이 고취되고 있습니다.

NEXT

이웃사랑

지구촌 70억 인류,우리는 한 가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