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逾越節)은 하나님의 살과 피로 영원한 생명을 부여받는 귀중한 절기입니다. 유월절을 통해 인류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사랑과 희생을 본받아, 생명이 위급한 이들을 살리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전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를 전개합니다.

1명의 헌혈을 통해 혈액 성분별로 3명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전개된 헌혈릴레이를 통해 20만 7천여 명의 생명을 살린 것과 같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청소년, 성인, 어르신 등 수많은 사람들이 새 삶을 되찾고 있으며, 그들의 가족들도 희망과 행복을 되찾고 있습니다.

문화적 여건과 생활환경이 다른 각 나라의 국민들도 헌혈에 동참하면서 국가별 혈액 부족 현상을 해소할 뿐 아니라 헌혈참여의식이 확산되는 데 좋은 영향이 되고 있습니다.

804

시행 횟수

175,796

참여 인원

69,047

채혈 인원

한 사람의 헌혈은세 사람의 생명을 살립니다.

한국이나 선진국에서도 혈액 수급의 어려움으로 애를 먹고 있지만, 선진국에 비해 국민들의 평균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은 세계 곳곳에서는 헌혈에 대한 인식 자체도 부족한 실정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전세계 헌혈릴레이를 통해 헌혈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습니다. 산업의 발달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대이지만 우리 몸의 혈액만큼은 인공물질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헌혈을 통한 우리의 작은 나눔이 꺼져가는 생명의 불씨가 됩니다.

NEXT

사회지원

지역과 국가, 세계를 잇는 키워드어머니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