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여왕상(자원봉사상) 수상

대영제국 최고훈장 멤버(MBE) 영예

영국연방 53개국이 인정하는 최고 봉사상

지속적인 자원봉사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이를 통해 지지와 인정과 존경을 받은 단체에 한하여, 영국 정부가 수년간 공정하고 엄격한 평가와 검증을 거쳐 여왕의 승인 하에 수여하는 상.

명예를 중시하는 영국에서 단체가 받을 수 있는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여왕 자원봉사상 수상단체는 특별히 ‘대영제국 최고훈장 멤버(MBE, Member of th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의 영예를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홍수 피해복구, 환경정화, 헌혈, 요양원 위문, 지역사회 서포터즈 등 다양한 봉사로 영국민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실천해왔습니다. 지속적인 헌신과 봉사에 감동한 시민들과 각 지역 시장, 시의원 등 각계각층에서도 봉사에 동참하면서 그 가치와 의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시행한 훌륭한 자원봉사를 인정하며
왕실의 호의를 나타내고자 이 상을 드립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더 알아보기

The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2015∙2014∙2011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원봉사상개인부문 최고 영예 라이프타임상, 단체부문 가장 높은 금상(5회) 수상

미국에서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어지는 가장 영예로운 상. 봉사활동 시간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을 시상하고, 특별히 평생에 걸쳐 4,000시간 이상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한 개인에게는 금상, 은상, 동상을 포함한 최고 등급의 라이프타임상(평생봉사상)을 수여합니다.

환경정화, 헌혈, 이웃돕기, 재난구호, 노인복지 등 다양한 자원봉사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단체부문의 가장 높은 금상(5회)과 개인부문에서 최고 상인 라이프타임상을 수상했습니다.

  • 금상 (2015. 12.)
  • 금상 (2015. 9.)
  • 금상 (2015. 6.)
  • 금상 (2014. 11.)
  • 금상 (2011. 6.)
  • 라이프타임상 (2011. 6.)

애틀랜타 시의회 선언문

… 하나님의 교회는 어머니 하나님의 사랑을 담은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우리 애틀랜타 시의원들은 애틀랜타 시민을 대표하여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를 인정하여 표창합니다. 이에 대한 증인으로서, 우리는 애틀랜타시의 인장을 찍습니다.

시저 C. 미첼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전원

하나님의 교회 기념일 선포

덴버, 올랜도, 샌디에이고 등지에서는 시민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기억하고 헌신적인 봉사에 동참하기를 권고하며 기념일을 제정해 선포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날’ 선포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전 세계 헌혈운동의 날’ 선포

조지아주 매리에타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날’ 선포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카운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날’ 선포

플로리다주 올랜도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의 날’ 선포

콜로라도주 덴버시

‘하늘 예루살렘의 날’ 선포

Korea Presidential Citation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 수상

대통령 단체표창 (2015. 5.) ∙ 정부 포장 (2004. 8.) ∙ 대통령 표창 (2003. 2.)

태풍∙홍수∙기름유출사고 피해 복구,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무료급식 자원봉사, 환경정화활동 등 환경보호, 재난구호, 서포터즈 등 다각적인 봉사로 대한민국의 국가 발전과 화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로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 단체표창을 비롯해 대한민국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 2015년 대통령표창(단체상)
  • 2004년 대한민국 포장(김중락 목사)
  • 2003년 대통령표창(총회장 김주철 목사)
대한민국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단체로서 가장 영예로운 상

5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단체에게 수여되며, 종교단체가 받은 것은 매우 이례적입니다. 태풍∙홍수∙기름유출사고 피해 복구∙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무료급식 자원봉사∙해변 정화활동 등 헌신적인 봉사로 해양 환경 보전 및 안전사고 방지에 기여한 공로를 널리 치하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세밀한 조사와 심사

포상 대상자 선정부터 공적 심사, 포장 규모 결정까지 까다로운 조사와 확인을 거쳐 수여되었습니다.

1차
해양수산부 웹사이트를 통한 국민 공개검증
2차
경찰청과 공정거래위원회, 노동부의 각 분야별 검증
3차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와 행정자치부 추천
4차
국무회의 상정
5차
최종 대통령의 재가로 수상단체 결정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

아이티 지진 피해 구호성금 전달

빈곤과 기근, 재앙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을 위해 앞으로 하나님의 교회와 유엔이 함께 협력하기를 바랍니다. 유엔 입장에서 볼 때 우리는 여러분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미르 도살∙당시 유엔파트너십사무국장

아이티 지진피해민돕기메시아 오케스트라 연주회

2010년 초 대지진 피해를 입은 남미 아이티를 돕고자 개최한 메시아오케스트라 자선연주회에 8,0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그해 6월 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유엔 중앙긴급구호 기금에 10만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고, 유엔 측은 별도의 면담을 요청해 파트너십 체결을 제안했습니다.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 고위급회담

사상 첫 교회 초청

하나님의 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 연설

세계는 전쟁, 기근, 지진, 기후변화의 파괴적인 영향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하나님의 교회는 지구촌 70억 인류를 가족으로 여기며 관심을 갖고 환경정화운동, 식량 원조, 긴급재난대응팀을 통해 세계적으로 다양한 구호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왔습니다. 하나님의 교회의 모든 인도주의적 활동은 어머니의 마음에서 나온 것입니다.

연설문 요약(2016. 12. 13. 미국 뉴욕 유엔 본부)

2016년 12월 13일에는 미국의 유엔 본부에서 개최된 유엔 중앙긴급구호기금(CERF) 고위급 회담에 교회로서는 최초로 하나님의 교회가 초청받았습니다. 각국 장관, 유엔 회원국 및 옵서버, 유엔기구 등이 참석한 회담에 전례 없이 교회 대표를 초청한 것은 하나님의 교회의 진정성 있는 자선∙봉사활동을 유엔 측이 높게 평가했기 때문입니다. 이날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연설을 통해 “하나님의 교회의 모든 인도주의적 활동은 어머니의 마음에서 나온 것”이라며 향후 지구촌 곳곳의 어려움을 돕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기약했습니다.

네팔 교육부와 MOU 체결

네팔 교육부는 하나님의 교회와 함께 ‘어머니의 학교’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진 피해학교를 재건하고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수도 카트만두 시는 환경보호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습니다. 카트만두 시는 하나님의 교회를 치하하며 공로를 기리기 위해 시청 일대를 ‘어머니의 거리(Mother’s Street)’로 선포했습니다.

NEXT

진리

하나님의 교회는성경의 가르침을 그대로 행합니다.